"오토스테이션-수입에서 정비까지!!"

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작성일 : 13-05-08 09:20
소식 - 스마트폰용 무선충전기 판매(일본)
 글쓴이 : 오토스테이션
조회 : 2,753  
일본에서 스마트폰 등을 차안에서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무선충전기가 4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된다. 전장품 전문 메이커 덴소가 무선충전규격 ‘키’(Qi)에 맞춰 만든 제품이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차안에서 충전할 때는 충전기와 케이블로 연결해야 했으나 덴소의 신제품은 스마트폰을 트레이형 충전기에 올려놓기만 하면 무선으로 충전된다.
 
무선충전기1.jpg

 
덴소는 오랜 세월 차내 전자장비를 만들며 고품질로 신뢰를 쌓아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무선충전 기술 상용화에 앞장설 수 있었다. 일본내 무선충전 보급을 촉진하려는 업계 조직 ‘와이어리스 파워 컨소시엄’(WPC)에는 2013년 2월 현재 스마트폰 최대 메이커를 비롯해 137개사가 소속돼 있다. 덴소도 여기에 가입해 차내 장비 시장 확장을 꾀하고 있다.
덴소의 무선충전기는 북아메리카에서 토요타 대형 세단 아발론의 옵션으로 개발한 제품을 바탕으로 했다. 일본에서는 먼저 토요타 프리우스 전용 제품으로 선보인다. “프리우스는 판매대수와 보유대수가 많고, 하이브리드의 세계적 선구자인 프리우스와 선진적인 이미지가 맞아떨어지기 때문”이라는 게 영업담당자의 설명이다.
무선충전기는 횡G와 가속·진동 시험을 거쳐 내구성과 신뢰성을 다졌고, 영하 30도에서 영상 60도까지 견뎌낸다. 값은 1만4,910엔(약 18만원).